145 0 0 11 4 0 5개월전 0

목사, 경비원이 되다

- 6개월 경비직 경험의 묘미와 장단점을 이야기하다 -

이 책은 저자가 은퇴와 더불어 시작된 경비직 6개월 경험의 묘미와 장단점 이야기를 담은 것이다. 제1부는 ‘나는 어떻게 경비원이 되었나.’라는 주제로 구체적인 경비직 취업 방법과 경비직의 묘미들을 기술했다. 제2부에서는 ‘경비직의 하루 이야기들’이라는 제목으로 18개의 에세이 글을 썼다. 경비직에 일하면서 그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소개하고, 그 일과 관련된 나름의 깨달음과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 제3부는 ‘80까지는 현역으로 살자’라는 이야기를 통해 삶 공부를 하면서, 어떤 일이든 나의 “나 됨”을 성숙시켜 가자는 메시지이다. 특히 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 글들 속에 숨겨진 이야기다. 나는 은퇴 이후 목사 아닌 “밸류라이프_가이드”로 살기로 했다. 이는 무엇을 하든 “가치 지향적인 삶을 살..
이 책은 저자가 은퇴와 더불어 시작된 경비직 6개월 경험의 묘미와 장단점 이야기를 담은 것이다.

제1부는 ‘나는 어떻게 경비원이 되었나.’라는 주제로 구체적인 경비직 취업 방법과 경비직의 묘미들을 기술했다. 제2부에서는 ‘경비직의 하루 이야기들’이라는 제목으로 18개의 에세이 글을 썼다. 경비직에 일하면서 그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소개하고, 그 일과 관련된 나름의 깨달음과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 제3부는 ‘80까지는 현역으로 살자’라는 이야기를 통해 삶 공부를 하면서, 어떤 일이든 나의 “나 됨”을 성숙시켜 가자는 메시지이다.

특히 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 글들 속에 숨겨진 이야기다. 나는 은퇴 이후 목사 아닌 “밸류라이프_가이드”로 살기로 했다. 이는 무엇을 하든 “가치 지향적인 삶을 살도록 돕는 자”(Value Driven Life_Guide)라는 뜻이다. 그리고 이 책은 “밸류라이프” 글쓰기 첫 번째이다.

그 방법은 삼찰, 즉 관찰(觀察), 통찰(通察), 성찰(省察) 글쓰기이다. 내 일상의 삶을 관찰하는 글쓰기, 내 일상과 관련 나를 돌아보는 성찰 글쓰기, 더 나아가 그와 관련된 보편적 메시지를 통찰하는 글쓰기이다. 여기에 실린 글들은 모두 이런 짜임새다.
밸류라이프_가이드(가향) 김종태

2020년 말부터 온라인 및 SNS 문화에 들어와 메타버스, NFT, ESG 경영, 기후 위기, 책 쓰기, 독서경영, 스마트폰과 온라인 도구 활용, 전자책 쓰기, 자서전 쓰기, 챗GPT 등 다양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이런 공부를 통해 '나'를 새롭게 발견하게 되었고, 자신도 모르게 은퇴 이후 온라인에서의 수익화 및 가치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독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학력: 총신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M.Div/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대학교 Th.M/ 플러신학대학 K.D.Min/ 한양대학교미래경영최고위과정

경력: 전)한국메타버스연구원 지도교수/ 한국메타ESG연구원 강사/ 한국NFT협회 강사, 인사위원장/ 기후변화(위기)강사/ 양지선한교회 담임
현) 하지연633 대표/ 챗GPT활용강사/ 전자책쓰기 1:1코칭/ 디지털융합교육원 교수

https://blog.naver.com/gracejtkim
https://open.kakao.com/o/gX1TE2Kc
instagram.com/grapacekim
이메일: gracejtkim@naver.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